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책 안내

개인정보 처리방침

<총 칙>

  1. (주)킹콩소프트(이하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계 법령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등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킹콩소프트 공식 포털 사이트(http://www.kingkongsoft.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회사는 변경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그 범위를 초과하거나 변경 시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 방법 : 홈페이지, 모바일, 서면양식, 전화, 팩스
  • PC 게임 목적 별 수집 항목
    1. 회원가입 : ID(이메일, 휴대폰번호), 닉네임, 비밀번호, 이름(한글), 이메일인증정보, IP, 접속기록(시간)
    2. 본인인증 : ID(이메일, 휴대폰번호), 이름(한글),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마이핀번호, 이동통신사정보, 본인인증 확인 정보, 실명확인 정보, 인증정보, IP, 접속지정보, 접속기록(시간)
    3. 비밀번호 분실 시 임시 비밀번호 발급 또는 본인 확인 : ID(이메일,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내외국인정보, 이메일주소,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마이핀번호, 이동통신사정보, 본인인증 확인 정보, 이메일인증정보, 실명확인 정보, 인증정보, IP, 접속기록(시간)
    4. 만14세, 18세 미만 법정대리인 인증 : 법정대리인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중복정보, 연계정보, 마이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이동통신사정보, 본인인증 확인정보, 신분증 사본, IP, 접속기록(시간))
    5. 게임서비스 제공 : ID(이메일,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만나이, 연나이, 지역, 직장, 직업, 성격, 키, 학력사항, 출신 학교, 경력사항, 자기소개, 연예상태, 소속(부대), 프로필(본인) 사진, IP, 접속기록(시간), 불량이용기록, 서비스이용기록(게임), 다운로드 기록, 단말기 정보, PC사양 정보, 이동통신사 정보, 다운로드 기록, 휴대폰 모델 정보
    6. 고객상담 : ID(이메일, 휴대폰번호), 닉네임, 이름(한글), 생년월일, 성별, 만나이, 연나이,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집전화), 법정대리인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중복정보, 연계정보, 마이핀 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이동통신사정보, 본인인증 확인정보, 신분증 사본), 연계정보(CI), 중복 가입정보(DI), 마이핀번호, 본인인증 확인 정보, 이메일인증정보, IP, PC사양정보, MAC Address, 접속기록(시간), 서비스이용기록(게임), 단말기정보, PC사양정보, 이동통신사정보
    7. 결제 및 환불 : 주민등록번호(실시간 계좌이체 및 환불에 한함), 닉네임, 계좌번호, 대금결제기록, 신분증사본, 이름(한글), 생년월일, 성별, 만나이, 연나이,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법정대리인 - 휴대폰번호, 법정대리인 - 이메일주소, 본인인증 확인 정보, 인증정보, IP, 접속지정보, 접속기록(시간)
    8. 금융거래 본인 인증 : 법정대리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중복정보, 연계정보, 마이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이동통신사정보, 본인인증 확인 정보, 신분증 사본, IP, 접속기록(시간))
    9. 이벤트 및 신규서비스: 닉네임, 이름(한글), 이름(영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집전화), 생년월일, 성별
    10. 현물 경품 당첨자 제공 시 제세공과금 : 주민등록번호, 신분증사본, 이름(한글), 전화번호(집전화), 법정대리인 - 이름, 법정대리인 - 신분증 사본
  • 모바일 게임 목적별 수집 항목
    1. 플랫폼 별 수집항목
      * 카카오 연동 : 카카오 프로필 사진, 카카오 친구 목록, 카카오 닉네임
      * 밴드 연동 : 프로필 사진, 밴드 친구 목록, 밴드명, 밴드 닉네임。
      * 공통 수집항목 : 접속기록, 접속일시, 접속지정보, 불량이용기록, 휴대폰모델정보, 다운로드기록, 게임서비스 이용기록, 이동통신사, IMEI(단말기 고유정보), 구글 광고ID(안드로이드 OS만 해당)
    2. 본인확인 : 신분증 사본, 마이핀 번호
    3. 유료서비스 이용 : 플랫폼 아이디, 대금결제 기록
    4. 이벤트/프로모션 진행 : 이름, 주소,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우편번호, 이메일, 신분을 확인 할 수 있는 증서

2.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 고유식별정보란 개인정보보호법 및 동 시행령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보"로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말합니다.
  • 회사는 아래 각호의 용도로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거래 및 결제서비스 사용을 위한 의무준수
    2. 현물 경품 당첨자의 제세공과금 처리

3. 개인정보 제공 및 위탁

  • 개인정보 제공
    1. 회사는 이용자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에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목적 : 게임서비스 제공, 게임 이벤트 진행 및 마케팅
    3. 대상 : ㈜노블게임즈,㈜이엔피게임즈,㈜와일드스톤,㈜엔에이치엔,㈜엠게임,㈜아에템베이,㈜아이엠아이,㈜네이버
    4. 항목 : ID, 회원번호, 수집 된 휴대폰 번호, 불량이용 기록
    5. 보유 및 이용기간 : 채널링 서비스 해지 시, 회원탈퇴 또는 게임 서비스 종료 시까지
  • 개인정보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부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 기간
    (주)모카커뮤니케이션즈 SMS,LMS 발송업무 이벤트 종료일로부터 30일, 또는 회원 탈퇴
  •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동의의 범위를 벗어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 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 PC 게임
    1. 보존 근거 및 기간 :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30일
    2. 보존항목 : ID(이메일, 휴대폰번호), 닉네임, 비밀번호, 이름(한글), 이메일인증정보, IP, 접속기록(시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마이핀번호, 이동통신사정보, 본인인증 확인 정보, 실명확인 정보, 인증정보, 접속지정보, 이메일주소, 법정대리인 정보, 만나이, 연나이, 지역, 직장, 직업, 성격, 키, 학력사항, 출신학교, 경력사항, 자기소개, 연예상태, 소속(부대), 프로필(본인) 사진, 불량이용기록, 서비스이용기록(게임), 다운로드 기록, 단말기정보, PC사양정보, 다운로드기록, 휴대폰모델정보
  • 모바일 게임
    1. 보존 근거 및 기간 : 이벤트 진행 관련 안내 및 당첨자 선정, 상품 발송을 위한 목적, 30일
    2. 보존 항목 :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게임아이디, 아이디(휴대폰번호), 닉네임, 캐릭터 닉네임, 이동통신사, 오픈마켓 아이디, 오픈마켓 닉네임, 생년월일
    3. 보존 근거 및 기간 :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30일
    4. 보존 항목 : 휴대폰번호, 이메일, 접속기록, 접속일시, 접속지정보, 불량이용기록, 휴대폰모델정보, 다운로드기록, 대금결제기록, 게임서비스 이용기록, 게임아이디, 아이디(휴대폰번호), 비밀번호, 닉네임, 캐릭터 닉네임
    5. 보존 근거 및 기간 : 게임 콘텐츠 제공, 퀘스트 수행, 게임서비스 종료시 까지
    6. 보존 항목 : 휴대폰번호, 이메일, 게임아이디, 닉네임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아래 “보존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동안 보관합니다.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항목 및 기간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항목 및 기간 : 로그인에 관한 기록, 3개월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간 개인정보를 보관 한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아동의 동의 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용도로만 이용됩니다.
      2.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아동과 회사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공급 등이 발생할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되며, 탈퇴한 아동의 법정대리인 동의서, 동의 철회 또는 유효기간이 만료된 법정대리인 동의서는 이용목적이 만료 30일 후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관계법률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3.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요구,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지체 없이 취하도록 합니다
    •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내 정보관리>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내 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5. 회원가입 시 이용자가 제공한 필수입력항목들의 변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오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회사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필수입력항목 변경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별도로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앱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디바이스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쿠키 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컴퓨터 및 휴대폰은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도구]>[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하거나, 모바일 기기 설정 또는 옵션에서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본인의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이벤트, 고객지원, 게임운영, 배송 업무를 수행하는 자(위탁, 협력 업체의 직원 포함)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이름,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성 명: 함태섭
    ○ 소 속: 킹콩소프트 운영팀 팀장
    ○ 전화번호: 07051476067
    ○ 이 메 일: hts0520@kingkongsoft.kr

    - 개인정보관리 관리자
    ○ 성 명: 박승찬
    ○ 소 속: 킹콩소프트 박승찬 부장
    ○ 전화번호: 07051476067
    ○ 이 메 일: seungchan@kingkongsoft.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전화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전화 1833-6972)
    3.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전화 02-550-9531~2)
    4. 경찰청 (http://www.police.go.kr)


    11.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시행일 : 2020년 06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